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에 비친 KYCI
HOME알림마당 언론에 비친 KYCI
view page
  제목 [보도자료]'내편이 필요한 순간, 언제든 1388'  
글쓴이 관리자 글번호 5878
등록일 2018-10-29 10:53:14 조회수 133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하 '청소년복지개발원')이 청소년상담 1388 이용 활성화를 위해 ‘내 편이 필요한 순간, 언제든 1388’ 온라인 캠페인을 확대·진행한다고 밝혔다.

24일 청소년복지개발원에 따르면 청소년상담 1388은 전화, 사이버, 문자, 카카오톡 등의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항상 열려있는 청소년상담서비스로, 청소년들은 이러한 채널을 통해 상담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울증과 불안,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청소년이 점차 늘어나고(보도자료, 박경미 의원실, 2018.10.10.), 다른 나라에 비해 심각한 수준인 청소년 자살(청소년 통계, 보건복지부, 2018)은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다. 

청소년상담 1388은 이렇게 심리적 위기 수준이 심각함에도 친구를 경쟁상대로 인식하다보니 고민을 털어놓을 곳이 없는(제갈정 인제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메트로, 2018.10.15.)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청소년복지개발원은 웹툰, PC방, 모바일앱 등 청소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콘텐츠를 중심으로 ‘언제든 1388’캠페인을 확대한다. 

한편 청소년복지개발원 관계자는 “최소한 청소년상담 1388을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청소년은 없어야한다는 생각으로 청소년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1388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1388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청소년 위기문제를 예방하며, 혹시 모를 위기상황에는 보다 적기에 개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캠페인 확대 배경을 설명했다. 

‘언제든 1388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 페이스북 또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국민TV(http://kukmintv.tv/detail.php?number=28974)

 첨부파일  1개 (43.5KB)
181023_1388 통합홍보.hwp (43.5KB)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제10대 이기순 이사장 취임
목록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