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추천도서
HOME전자도서관정보검색추천도서

추천도서

전자도서관에서 추천하는 청소년상담복지 분야 전문도서입니다.
추천도서 리스트
책표지 책 이름 / 내용
표지이미지
격려기술
자신과 타인에게서 최상을 이끌어 내는 격려 기술! 격려 세상 만들기『격려기술』. 상담심리 전문가이자 가족치료 전문가인 Don Dinkmeyer와 심리학자 Lewis Losoncy이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요소인 ‘격려’를 강조하고, ‘격려 기술’에 대해 간략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다. 격려로 긍정적인 사람 만들기부터 격려 심리학, 행복감 느끼기, 경청으로 바람직한 관계 형성하기 등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가꿔주는 다양한 ‘격려 기술’을 소개한다. 더불어 긍정적 측면을 볼 수 있는 낙관 기술, 긍정적인 리더십 기술, 자기 격려 기술, 용기 있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살기 등 가정, 학교, 사회가 격려를 통해 보다 따뜻한 ‘격려 세상’을 만드는데 필요한 지침을 제시하였다.
표지이미지
교육현장에서 교류분석의 적용
교육현장에서 교류분석의 적용을 살펴보는 책. 현재 영국의 교류분석 교육 지도감독자를 포함하여 교육현장에서 전문가로 일하며 학교나 교사,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일을 교류분석을 통해 실천한 아홉 명의 저자들이 풀어낸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표지이미지
아이의 자존감
내 아이의 운명을 결정짓는 자존감을 키우는 방법! 자녀교육서의 패러다임을 제시한 <아이의 사생활>의 저자 정지은ㆍ김민태 프로듀서의 자녀 교육서『아이의 자존감』. 이 책은 자신의 소중한 가치를 알고 스스로의 능력을 믿고 노력하는 아이로 만들어주는 가장 결정적인 조건인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자존감 낮은 아이의 문제행동 유형을 분석하여 아이에게 나타나는 문제행동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다양한 양육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준다. 또 부모의 공감과 사랑이 아이에게 자존감뿐만 아니라 발달이나 학습의 모든 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하며, 아이가 실수를 하더라도 아이의 능력을 믿고 기다려주고 공감 어린 의사소통을 할 때 아이의 문제행동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맨처음 이전 1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