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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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입니다. 먼저 저희 기관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의 소리’는 저희 기관의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한 사항들을 고객의 입장에서 편하게 적으실 수 있는 창입니다.

고객만족을 위해서 저희 기관에서는 고객만족 헌장과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으로서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경영공시’란에 게재하고 있으며, 더 나은 고객만족을 위해 전 직원 CS교육, 청소년의 눈으로 기관을 모니터링 하는 ‘청소년 고객자문단’ 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 처리진행 과정은 이렇습니다.

고객의 소리 처리진행 과정



고객의 소리에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자격연수’ 관련하여서 안내 말씀드립니다.
2014년부터 청소년상담사의 연수 전까지의 모든 자격시험(원서접수, 필기, 응시자격 서류심사, 면접 등) 관련하여서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이관되어 진행됩니다.
청소년상담사 응시자격이 궁금하시거나, 필기 및 면접에 관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문의하셔야 정확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응시자격, 원서접수, 필기, 서류심사, 면접에 관련된 사항 :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q-net.or.kr/site/sangdamsa)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HRD고객센터(1644-8000)로 문의

자격연수신청, 사전과제, 대기자 등 연수 관련된 사항 :

‘고객의 소리’ 작성해 주시거나 해당 팀(자격연수팀)에게 문의. ‘고객의 소리’에 작성해 주시면 개인이메일로 답변이 발송됩니다.
(평균 답변 예상 소요시간 : 2일이내)
※ 주말 작성시 답변이 다소 늦어질 수 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