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윤리헌장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모든 청소년들에게 최고품질의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최상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건전 육성에 많은 기여를 해왔음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는 이러한 긍지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고객을 지향하는 『고객존중 경영』, 혁신을 추구하는『변화지향경영』, 건전한 이익을 창출하는『윤리경영』의 핵심가치를 추구하여, 본원의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세계제일의 청소년상담기관이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문화 정착이 필수요건임을 인식하고 본원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합니다.

하나
우리는 본원의 비전을 공유하고, 도덕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사명을 완수하며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제반 법규를 준수하면서 공정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프로그램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존중을 몸소 실천하여 고객과의 공동번영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정직과 성실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혁신을 도모하여 건전하고 깨끗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위해 앞장선다.
하나
우리는 모든 임직원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업적과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고, 상호 존중하고 화합하는 모범적인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본원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하나
청소년 상담ㆍ복지 관련 기관 간의 연계 및 지원에 적극 기여한다.
하나
우리는 법규와 규정 등을 준수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통해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