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원장 곽종문)는 3월 17일(월) 2025년 디딤과정 1기 입교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서행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상담·치료·보호·자립·교육”의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시작하는 중요한 첫걸음이었습니다.
입교식에는 청소년들과 보호자, 센터 관계자들이 1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입교식은 국민의례와 함께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 곽종문 원장의 환영사로 시작했습니다. 원장은 "이번 디딤과정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한 정서를 회복하고, 자립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청소년들에게 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후 청소년 대표가 입교 후 목표와 다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원들을 소개하며 청소년들을 맞이했습니다. 입교식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디딤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표현하며, 이번 과정에 대한 참여 의지를 밝혔습니다.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는 청소년이 이번 과정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