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홈페이지 & 학교밖청소년 서비스자원맵 소개
대한민국 대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이트,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를 소개합니다!
꿈드림 홈페이지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전국 202개소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센터에 대한 정보,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표 홈페이지입니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는 학업복귀, 사회진입 지원 프로그램의 세부내용을 안내하고 있으며 ‘온라인 프로그램 신청’ 기능으로 가까운 센터에 프로그램 이용을 문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업복귀를 위한 검정고시와 복교 및 진학정보, 사회진입을 위한 직업준비정보, 건강검진, 주거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침해사례 발생 시 이를 신고할 수 있는 ‘권리침해 신고방’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옹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전국 202개 꿈드림 센터의 청소년, 실무자, 유관기관 관계자, 프로그램에 관련한 우수사례를 매월 공유하고 있으며 각 센터의 행사 및 프로그램 소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학교밖청소년 서비스자원맵(www.maps.kdream.or.kr)을 소개합니다!
학교밖청소년 서비스자원맵(이하 자원맵)이란 학교 밖 청소년이 원하는 서비스 및 제공 기관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는 검색 시스템입니다. 학업, 직업, 상담, 보호, 경제적 지원, 문화·예술·체육, 의료, 법률, 비행과 같은 9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역별, 서비스 유형별로 검색하여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7년 4월 현재 3천2백여개의 서비스 기관이 등록되어있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관을 추가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