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 동정

2018년 1차 청소년동반자 보수교육 실시

통합지원관리부는 3월 8일(목)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전국 청소년동반자를 대상으로 「2018년 1차 청소년 동반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동반자 9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교육에서는 상담에서 심리검사 활용/사례개념화의 이해와 실제, 해결중심단기상담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으로 청소년동반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직무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됐다. 통합지원관리부는 향후에도 청소년동반자의 교육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8년 1차 청소년동반자 관계자회의 실시

통합지원관리부는 3월 8일(목) 서울여성플라자에서 16개 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담당 팀장을 대상으로 「2018년 1차 청소년동반자 관계자회의」를 실시했다. 회의는 ’18년 청소년동반자 사업 지침 변경사항 안내, 청소년동반자 사업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2018년 1차 CYS-Net 긴급대응체계 운영회의 실시

통합지원관리부는 3월 9일(금) 서울 삼경교육센터(라움)에서 청소년 관련 사건/재난 등 위기상황 대응을 위하여 여성가족부 및 6개 시도별 긴급대응 현장전문가를 대상으로 「2018년 1차 CYS-Net 긴급대응체계 운영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구성원들은 위기상황 발생 시 지역별 개입 내용을 공유했으며, 향후 CYS-Net 긴급대응체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