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고객자문단」 우리들의 e야기

2019년 제11기 청소년고객자문단

이 경 현 청소년

장마가 끝나가고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6월에 제 11기 청소년 고객자문단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자문단으로 선발된 이경현 청소년의 활동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들어보았습니다. 자문단 활동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Q1. 2019년 청소년고객자문단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 먼저 본인 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청소년고객자문단 11기로 활동하고 있는 이경현 입니다. 현재 경기대학교에서 청소년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청소년과 일상을 함께하는 청소년지도자가 되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번 11기 청소년고객자문단 활동을 통해 제 꿈에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된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2. 이번 청소년고객자문단에 지원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청소년1388 홈페이지에서 채팅상담에 참여해 본적이 있는데, 청소년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상담이 제공된다는 점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여러 가지 고민 때문에 힘들어하는 청소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도움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하면서 위기청소년에게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상담복지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런 고민을 나 혼자 하는 것보다 자문단 활동을 통해 풀어내보고 싶어 이번 11기 자문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3. 솔로봇상담을 직접 체험해보고 청소년 관점에서 개선점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셨는데, 솔로봇상담 서비스를 체험해본 소감은 어떠신가요?

예전에 개인상담을 잠깐 받아본 적이 있는데 상담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나의 상황을 상담 선생님께 잘 전달하는 것이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솔로봇상담은 내가 가진 고민과 비슷한 상황을 직접 선택하고 내가 지금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차근차근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줘서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솔로봇상담 끝에는 채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준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만약 주위에 학업, 친구관계, 가족 등의 문제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이 있다면, 솔로봇상담을 꼭 추천해주고 싶어요!

Q4.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이경현 자문단의 다짐과 포부가 궁금합니다. ^^

자문단의 역할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다양한 상담복지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청소년의 관점에서 생생한 의견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한 것일지라도 청소년의 입장에서 고민해보고 이들이 상담복지서비스를 좀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 또한 이번 자문단 활동을 함께 하게 된 멋진 동생들과 친구들에게도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의견교류도 많이 하고 도와가며 즐겁고 알차게 자문단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