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 동정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2019년 디딤과정 1기 수료식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이하 ‘디딤센터’)에서는 지난 7월 12일(금) 14시에 ‘2019년 디딤과정 1기 수료식’을 디딤센터 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입교생 및 보호자 등 약 17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생이 마련한 수료축하 공연, 원장님 격려사, 수료증 및 자격증 수여식, 입교생 및 보호자 소감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한 입교생은 조기수료생을 포함하여 총 57명으로 올해 3월 25일에 디딤센터에 입교하여 4개월간 기숙하며 상담 및 치료, 대안교육 및 생활지도, 활동(체험, 동아리, 진로)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회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수료생 이○○은 “처음에는 선생님, 친구들, 교실 등 모두 낯설고 적응하기도 힘들었지만, 선생님이 옆에서 지켜봐주고, 계속 지지해 주셔서 센터생활을 잘 한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친구들 사귀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금은 내가 먼저 다가가서 친구를 사귈 수 있다”며 디딤센터에 고마움을 표했다.
디딤센터는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정서·행동문제 청소년을 대상으로 종합적,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관이다. 디딤센터에서 운영하는 디딤과정은 만 9~18세 청소년 중 우울, 불안, 비행, 품행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등의 문제로 학교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치유·재활 프로그램이다. 2019년 디딤과정 2기는 오는 8월 19일부터 12월 13일까지 4개월 동안 운영된다. 특히, 디딤과정 2기는 청소년쉼터 등 주말 귀가가 어려운 시설 입교생을 위한 주말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며, 정서·행동 문제 입교생 간 마찰 등 공동생활의 어려움에 대비한 분리 보호 숙소도 마련(‘19년 말 준공)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