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전문상담사업

전문상담사업

연혁
  • 1993년 전문상담(전화상담,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운영
  • 2005년 청소년전화 1388 시범운영
  • 2008년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심야채팅상담 운영
  • 201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운영
  • 2015년 전문클리닉 운영
  • 2017년 외국어상담 운영
  • 2020년 코로나 19 대응 화상상담 운영
  • 2020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사이버아웃리치 강화사업 확대
  • 202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1388모바일상담(카카오톡, 문자) 서비스 확대
  • 2021년 화상 전문상담서비스 체계 구축 및 운영
  • 2023년 재외공관 청소년 대상 전문상담 시범운영
서비스 대상
  • 9~24세의 청소년 및 보호자
추진방향
  • 고위기 청소년 심리·정서적 적응을 위한 집중상담 제공
  • 위기관리지원체계 강화를 통한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 연구 및 상담경향 분석을 통한 선제적 지원시스템 구축
추진절차
대면상담
의뢰
방문신청
전화신청
연계
(지역센터)
  1. 접수면접
    사례배정
    상담진행
    심리검사
    (필요시 진행)
    상담종결
    사후관리
매체상담

  1. 사이버상담
    www.cyber1388.kr
    사이버상담실
    입장
    채팅상담
    게시판상담
    웹 심리검사
    사례관리
    상담종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결
    위기개입

  2. 상담신청 전화
    상담
    정보제공
    지역센터 안내
    상담 접수
    사례관리
    통화종료
    관련 지역센터 연결
    상담 실시
문의처
  • 연락처 : 상담복지연구부 051-662-3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