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카드뉴스
HOME알림마당카드뉴스

카드뉴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기주도적 생활관리 방법 꿀팁

게시일|2020-05-15 · 출처|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상담복지연구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기주도적 생활관리 방법 꿀팁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생활 리듬이 깨져서 힘들어요.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코로나 19로 인하여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생활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자기주도적 생활관리 방법에 대한 꿀Tip을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01] 집중도가 높은 환경을 만들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오늘 하루도 아자아자! 힘을 내볼까? 우선순위와 세부계획을 세우기 전에 주변 정리정돈부터 해야겠다. 환기시키기, 이불정리하기, 책상정리하기 *Tip.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02] 우선순위를 정하고, 중요한 것부터 먼저 하기! *오늘은 무엇을 해야 하지? 하루를 어떻게 보내야할지 너무 막막해 우선 순위 목록을 작성해 보자! *Tip. 그날 해야 할 일을 적어보고, 중요성과 긴급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보세요.
[03] 시산과 해야 할 일을 동시에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기! *음, 좋았어 오후 4시에서 6시부터 온라인 수업 영어를 듣고 수학을 복습해야겠어!! 공부를 끝낸 다음 6시부터 7시 까지 봄맞이 옷장 정리를 해야겠다!! *Tip. 정해진 시간에 무엇을 얼마나 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계획해보세요.
[04] 가족·주변인에게 자기의 계획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기! *주변인들에게 널리 널리 나의 계획을 알려서 지킬 수 있도록 해야겠어! *Tip. 혼자 계획을 실행할 자신이 없으면, 그날 해야 할 일 등의 계획을 가족·주변인들에게 함께 체크하도록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05] 나를 칭창해주기 *오늘 하루 원하는 바를 다 이룬 것 같아서 뿌듯뿌듯~ 나 자신을 칭찬해 주며 나를 즐겁게 해주는 활동을 해야겠어, 달고나 코코아 만들기, 영화보기, 사진찍기 *Tip. 매일 그날 하루 계획 실천 정도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실천해보세요.